글나라소개 > 글나라 소개

글나라 소개

글나라를 찾아주셔서 고맙습니다.

글나라 동산의 문을 연지 벌써 16년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독서, 글쓰기 지도에 필요한 자료와 아이들의 읽을거리를 모아서 소개하고, 글로 표현되는 아이들의 생각을 살펴보자는 취지에서 시작했던 일이 갈수록 구체화되고 복잡해지면서 그 관리에 어려움을 겪어왔습니다.

몇 번의 개편과정을 겪으면서 꾸준히 증가하는 방문객의 기대에 부응하려 노력했지만, 개인적인 능력으로는 기술적인 한계에 부딪혀 적절하게 대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런 점을 보완하기 위해 이번 개편에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디자인과 구성을 좀 더 체계적으로 정리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여전히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앞으로 여러분들의 의견을 반영하면서 성의껏 개선해 가겠습니다.

독서지도에 관한 자료를 정리하다 보면 각 분야에서 독서교육에 힘쓰고 계신 분들이 생각보다는 많다는 사실과, 그러한 노력이 우리에게는 잘 보이지 않는다는 점도 알게 됩니다. 그런 분들이 우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선생님이라는 생각을 하면서 앞으로는 그 분들의 노력과 산 경험을 사례형식으로 많이 소개할 계획입니다.

요즘 아이들이 책읽기를 싫어한다고 합니다. 교육제도 때문이라고도 하고, 문화환경 탓이라고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책을 가까이 하면서 꿈과 희망을 갖고 자라도록 지도해야 할 일은 결코 외면할 수 없는 우리의 몫입니다. 글나라는 아이들과 함께 우리 모두가 가꾸어가야 할 생각의 동산입니다. 선생님, 부모님들과 함께 가꾸는 꿈과 희망의 동산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며 생각을 키워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글나라는 2006년부터 사단법인 한국독서문화재단 글나라연구소에서 운영 관리를, ㈜큐라이트와 ㈜큐이넷에서 재정과 전산기술 및 프로그램 관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관련기관(회사)과 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두 기관과 관련 직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2017년 7월 이 기 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