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기마당 > 글쓰기마당 > 독서/영화감상문

독서/영화감상문

제목 오즈의 마법사
글쓴이 임나형

이책은 도로시라는 아이가 회오리 바람에 휩쓸려 처음보는 나라로 가게 되는데 다시 원래 살던 곳으로 돌아가기 위하여 오즈라는 마법사에게 가서 돌아가게 도와달라고 하는 내용이 담긴 책이다

난 사기꾼마법사 오즈가 겁쟁이 사자와, 마음이 없는 양철나무꾼, 그리고 생각이 없는 허수아비를 그 자신들의 생각을바꿔 마법으로 소원을 들어준 것 같이 겁쟁이를 용감하게 해주고 마음이 없는 나무꾼을 마음이 생긴것 처럼 해 준 부분이 기억에 남는다. 단 생각, 이 한가지만으로 큰 변화를 가져오고 희망과 용기를 주는것이 대단하다고, 또 신기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생각은 잘 다루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생각은 자신을 힘들게 하기도, 힘들게 하지 않기도 하는데 이런건 자신의 선택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또 용기가 생기는 것과 자신감이 생기는 것도 생각을 잘 다루어야 되기 때문이다.

내가 힘들고 어려운일이 생긴다면 생각을 잘 다루어서 좋은길로, 긍정적으로 생각해야 할 것 같다. 생각을 잘못하면 어두운 곳으로 빠지기도 하고 생각을 좋은 쪽으로 잘 다루지 못하여 범죄를 저지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오즈의 마법산는 생각의 힘을 깨닫게 해 준 책인거 같고 생각의 힘을 알게 되었으니 생각을 이용해서 힘든일을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이들었던 책이다.